신속한 검사와 정확한 판독, 안전한 시술까지
부드러운 연골 조직으로 어깨, 팔꿈치, 손목, 손가락, 척추, 골반, 대퇴골, 정강이뼈(무릎), 발뒤꿈치, 손가락, 발가락 뼈 등의 양끝 관절에 위치합니다.
아이의 뼈가 자라는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. 하나는 뼈가 두꺼워지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뼈가 길어지는 것입니다. 길이의 성장은 2차 급성장기(청소년기)에 주로 이루어지는데 이 시기에 관여하는 것이 성장판입니다.
성장판은 종아리뼈(경골)의 무릎과 발목 부위에 존재하고, 대퇴골은 고관절과 무릎부위에 있어서 아이들의 다리가 길어지도록 합니다. 이 성장판은 연골로 되어 있어서 X-Ray로 촬영을 하면 사진상에 나타나지 않아 검게 보입니다.
화골핵의 수와 크기, 모양, 농도, 윤곽을 보고 뼈끝의 융합 정도를 판단 성장판 검사는 왼손의 손목을 X-Ray로 촬영하여 화골핵의 수와 크기, 모양, 농도, 윤곽을 보고, 뼈끝의 융합 정도를 판단합니다. 화골핵을 나타나는 순서와 연령을 보면 수근골의 화골핵의 수는 완성시기가 11개이고, 2-10세 에서는 연령 수 보다 하나가 더 많거나 연령 수와 같습니다.
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?
신체 부위에 따라 성장판에서 골 성장이 일어나는 속도가 다르고 골 성장이 완료되는 시기도 다릅니다.
통상적으로 여자는 초경을 시작하면 그 후 2년 정도 후, 남자는 음모가 발생이 되면서 3년 동안 왕성하게 성장을 하고 난 후 이 성장판이 서서히 퇴화가 되어서 연골 상태가 단단한 뼈로 바뀌기 시작합니다.